01. 행정사 시험과 비교하여 공무원 시험과 같은 상대평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빠짐없이 기재하여야 하므로 「행정법」의 교재가 1,500여 쪽에 달할 정도로 방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서는 행정사 시험의 특성과 출제경향을 반영하여, 논리적 흐름을 유지하되 불필요한 부분들을 과감히 생략함으로써 그 분량을 대폭 줄였습니다.
02. 중요한 판례, 조문, 이론을 망라하여 이 한 권으로 행정법을 정복할 수 있는 수험서가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최근의 법개정 사항을 모두 반영하고, 최신 판례들과 기출 지문들을 반영하였습니다.
03. 2017년 이후 행정사 시험의 기출문제들을 본문의 해당 영역 설명 직후에 배치함으로써 최근의 시험문제가 무엇을 물어보는지, 또 그 수준이 어떠한지를 그때그때 확인하는 공부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이전의 기출문제들은 拙稿, 객관식 문제집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04. 좋은 법학 수험서란 법률용어의 개념이나 제도의 배경이 충실히 설명된 책입니다. 많은 행정법 수험서들이 그 내용을 지나치게 압축하여 전후 맥락을 파악하기 어렵게 함으로써 무슨 암호체계를 해독해야 할 정도로 어렵게 서술되어 있으나, 본서는 독자 여러분께서 물 흐르듯 쉽게 읽어 행정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