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결제하기(클릭)
위의 2차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차 결제 미진행시 배송료가
추가 결제될 수 있습니다.
시험 및 합격후기홈>커뮤니티>시험 및 합격후기
| 제목 | 1차 합격 후기 | 등록일 | 2025-06-28 |
|---|---|---|---|
|
- 공부기간 초시, 6개월 - 노동법 이해 위주로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차 과목이기도 하고 1차 때 이해해두지 않으면 나중에 힘들 것 같아서 이해 후 암기로 공부했습니다. 김영호 강사님이 판례도 함께 말씀해 주셔서 이해하기 더 쉬웠습니다. 갈수록 시험이 지엽적으로 나오는 것 같아 세세하게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민법 저에게 민법은 단어 하나하나가 생소한,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이동건 강사님이 아니었다면 중반에 포기했을 것 같습니다. 이해 안가는 부분은 너무 오래 붙잡고 있지 말고 아는 것만 확실히 풀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 사회보험법 암기해야 하는 숫자가 많다 보니 머릿속에서 뒤죽박죽 섞이는게 많아 따로 암기카드를 만들어 체크했습니다. 시험 전날에 카드만 따로 본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이주영 강사님이 실무 얘기를 해주셔서 재밌게 들었습니다.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경영학개론 전략적 학습을 위해 계산 문제는 중요한 것만 암기했습니다. 그동안 시험에 나온 이론은 다 외운다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 실제 시험 문제에 모르는 이론이 나왔으나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베이스로 푸니 맞기도 했습니다. 5개월은 직병, 1개월은 전업으로 했는데 전업기간이 없었다면 합격하지 못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올해는 노무사 1차만 합격하면 성공이다,라는 생각을 올해 초에 했었는데 진짜 합격할줄은 몰랐어서 더 기쁘네요. 이패스 강사님들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
|||
